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Department of Hispanic Language and Literature

  • 학부
  • 석박사 졸업논문

석박사 졸업논문

2019년 8월

최희중
"A Monoclausal Analysis of Spanish Split Questions"
지도교수 : 김은경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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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9년 2월

염예진
"스페인어 습득에서의 모국어와 보편문법의 영향 - 한국어 화자와 브라질 포르투갈어 화자를 중심으로-"
지도교수 : 이만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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박선희
“Los cuentos de Inés Arredondo: reconstrucción de la identidad en la sociedad mexicana del Medio Siglo”
지도교수 : Claudia Macías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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조연희
“Fronteras desdibujadas entre hombres y animales, en los cuentos de Juan José Arreola”
지도교수 : Claudia Macías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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Mónica Colás
“Oral corrective feedback -its effect on the acquisition of Spanish in ELE classrooms in Korea”
지도교수 : 이만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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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8년 8월

서민교
“후안 고이띠솔로의 삼부작, 정체성의 표지, 돈 훌리안, 조국 없는 후안: 스페인적 정체성의 탈각 과정”
지도교수 : 김춘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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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8년 2월

노은정
“Linguistic alignment classification and generation with deep learning in Spanish conversation”
지도교수 : 김은경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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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7년 8월

이동훈
“Renacimiento y antigüedad clásica en la interpretación de la cultura mexica, en la Historia general de las cosas de Nueva España, de fray Bernardino de Sahagún”
지도교수 : Claudia Macías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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윤종은
“로베르토 볼라뇨의 『2666』 : 폭력의 탐색과 애도를 위한 기획”
지도교수 : 김현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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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영주
“나르시시즘 관점에서 본에스테르 투스케스의 삼부작”
지도교수 : 임호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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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7년 2월

Castañada Rojas, Nelson Felipe
“Configuración de la verdad y su relación con el poder en Delirio, de Laura Restrepo”
지도교수: Claudia Macías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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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6년 8월

김실비아
“El cambio de código intraoracional del español-coreano: restricciones lingüísticas y análisis (parsing) psicolingüístico”
지도교수: 이만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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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미연
카르멘 마르틴 가이테 소설에 나타난 기억과 트라우마 양상 연구 – 역사적 허무주의에서 공감과 치유의 글쓰기로
지도교수 : 임호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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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6년 2월

박사라
“Soledad y solidaridad en la narrativa breve de José Revueltas : un análisis de ‘motivos’ desde la teoría de Boris Tomachevski”
지도교수 : Claudia Macías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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문성주
“La posición del adjetivo en el sintagma nominal del español desde la perspectiva de la gramática cognitiva”
지도교수 : 이만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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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5년 8월

황지희
“한국인 학습자의 스페인어 완료/불완료 과거 습득 연구”
지도교수 : 이만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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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승주
“새로운 토대소설을 위한 서사 전략 – 리카르도 피글리아의 “인공호흡”(1980)”
지도교수 : 김현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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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5년 2월

안다희
“스페인어 담화관련 정보구조의 통사적 실현 및 교육학적 필요성”
지도교수 : 이만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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최영균
“호세 카를로스 마리아테기의 인디헤니스모 연구: 유물론과 관념론의 종합”
지도교수 : 김현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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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4년 8월

김주리
“Las fórmulas pronominales de tratamiento en español y en portugués.”
지도교수 : 이만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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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3년 8월

박도란
“후안 까를로스 오네띠의 산따 마리아 사가(saga)에 나타난 실존적 인식과 문학적 형상화”
지도교수 : 김현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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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윤선
"스페인어 수동문의 특성과 효과적인 교수법에 관한 연구 : ser 수동문, se 수동문, se 중간태 구문을 중심으로”
지도교수 : 이만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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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3년 2월

강민지
“후안 마르세의 소설에 나타나는 탈신화화 양상 연구”
지도교수 : 임호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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최사라
“Una reconstrucción del sentido en Crónica de una muerte anunciada: género, ironía e historia”
지도교수 : Claudia Macías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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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나현
“바르가스 요사의 『세상 종말 전쟁』에 나타난 역사의식 연구 : 문명과 야만의 담론을 중심으로”
지도교수 : 김현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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송아람
“스페인어의 부정과 양화사구의 작용역 해석에 관한 최소주의적 접근”
지도교수 : 이만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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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2년 8월

강수희
“El problema de la comprensión del sujeto subalterno y la representación de las voces en Balún Canán”
지도교수 : Claudia Macías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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김동주
“La novela de la Revolución Mexicana. Cartucho: una visión particular de la RevoluciÓn”
지도교수 : Claudia Macías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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오민욱
“카를로스 푸엔테스의 현실재현 개념과 시간관”
지도교수 : 김현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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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2년 2월

오상희
“라티노의 이중언어 문제와 메스티사헤 정체성 : 리처드 로드리게스와 아리엘 도르프만의 자서전을 중심으로”
지도교수 : 김현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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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1년 8월

이경은
“로베르토 볼라뇨의 작품에 나타난 문학과 권력 : 『먼 별』과 『칠레의 밤』을 중심으로”
지도교수 : 김창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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정지현
“20세기 스페인 소설에 나타난 돈 후안 신화 다시 쓰기와 스페인 정체성”
지도교수 : 임호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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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1년 2월

오솔잎
“산드라 시스네로스 소설 연구 – 서사 전략을 통해 드러나는 다문화 사회에 대한 인식론적 전망”
지도교수 : 김창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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김선영
“80년대 이후 멕시코 여성감독 영화에 나타나는 여성주의적 단절과 전복”
지도교수 : 임호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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